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게임

파리 올림픽 축구 예선 중계 u-23 아시안컵 방송

by 카레나 2024. 4. 16.

황선호 감독이 이끌고있는 u-23 축구대표팀은 17일인 오늘 오전 12시 30분에 카타르 도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아랍 에미리트와 2024 카타르 AFC u-23 아시안컵 B조 1차전을 치른다. 2년에 한번씩 개최되는 u-23 AFC 아시안컵은 올림픽이 열리는 해에는 올림픽 축구 최종 예선을 겸하기 때문에 u-23 아시안컵 대회는 사실상 2024 파리 올림픽에 진출할수있는 본선 진출권을 놓고 펼치는 대회라고 볼수 있다. 그렇다면 파리 올림픽 축구 예선 경기이자 u-23 아시안컵 중계방송은 어디서 볼수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파리 올림픽 축구 중계방송

파리 올림픽 축구 중계방송 u-23 아시안컵 실시간 중계는 쿠팡 플레이, tvn, tvn 스포츠 채널에서 중계된다. 특히나 파리 올림픽 축구 예선 1차전 경기인 아랍 에미리트와의 경기와 22일에 열리는 22일 한일전은 쿠팡 플레이에서만 독점으로 디지털 중계가 되며 19일에 치르는 중국전은 티빙에서도 스트리밍 된다. 

 

 

 

즉, TV 채널은 tvn과 tvn 스포츠에서 OTT 서비스는 쿠팡 플레이와 티빙에서 스트리밍 되는데 tvn에서는 한국 경기만 중계되고 모든 경기는 tvn 스포츠에서 중계되며 쿠팡 플레이는 모든 경기를 중계해주지만 티빙은 중국전만 중계해준다. 만약 휴대기기를 이용한 인터넷 생중계를 원한다면 모든 경기를 중계방송해주는 쿠팡 플레이에서 시청하면 된다.

 

  • 한국 vs UAE : 4월 17일 00시 30분
  • 한국 vs 중국 : 4월 19일 22시 00분
  • 한국 vs 일본 : 4월 22일 22시 00분

 

 

 

쿠팡 플레이 tv연결 미러링 하는 방법

쿠팡 와우회원들은 자회사의 OTT 서비스인 쿠팡 플레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쿠팡 플레이는 단독 시리즈를 진행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맨시티 & AT 마드리드 & PSG 내한경기 생중계도 쿠팡플레

kim.yum03.com

 

 

 

한국 vs UAE 축구 중계방송

앞서 말했듯이 17일인 오늘밤 00시 30분에 아랍 에미리트와 파리 올림픽 축구 조별리그 1차전 경기를 치르는데 쿠팡 플레이에서는 경기가 시작되기 30분 전부터 프리뷰쇼를 진행해 각종 첨단 장비와 분석기술로 각 팀의 전술 및 선수들의 움직임을 소개하고, 매치 도미넌스와 양팀 패스 분포도 등 전문적인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프리뷰는 한국 대표팀이 치르는 모든 경기마다 진행되기 때문에 경기가 시작되기 30분전에 쿠팡 플레이에 접속하여 시청하면 된다.

 

 

 

u-23 아시안컵 중계는 쿠팡 플레이

쿠팡 플레이는 2023 카타르 아시안컵과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예선전에 이어 u-23 아시안컵까지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게다가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뿐만 아니라 K리그, 라리가, 리그 1 등 다양한 국내외 축구 콘텐츠와 데이비스 컵(테이스), 포뮬러 원(F1), 원 챔피언십(격투기), 마스터스 토너먼트(골프)까지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중계하고있으니 평소 여러 종류의 스포츠를 시청하는걸 좋아했던 분들은 월 이용료가 전혀 아깝지 않게 느껴질것이다.

 

 

 

올림픽 본선 최다 진출 기록을 세우려는 한국 축구 대표팀

한국 축구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본선 진출로 세계 최초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 신기록을 세웠었다. 그리고 이후 2020 도쿄 올림픽까지 진출하면서 세계 기록을 9회로 경신했는데 이런 한국 대표팀은 파리 올림픽까지 진출하는것을 목표로 잡고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최다 진출 기록을 세우려고 하고있다.

 

 

 

죽음의 아시안컵 B조

하지만 이번 u-23 아시안컵 예선 조편성이 쉽지는 않다. B조에 속해있는 한국은 아랍 에미리트와 중국, 일본과 경기를 치르는데 본선 진출권은 3.5장인데다 3~4위 결정전에서 패배해 4위를 기록하게되면 0.5장을 놓고 아프리카 지역 예선 4위팀인 기니와 플레이오프를 치러야 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파리 올림픽 축구 본선에 직행하기 위해서는 최소 조 2위는 차지해야한다.

 

 

 

게다가 이번 아시안컵 본선을 위해서 황선호 감독은 유럽을 직접 돌면서 선수들의 차출을 부탁하기도 했지만 한 명의 선수가 아쉬운 상황에서 소속팀이 차출을 거부한 해외파 선수들이 여럿 나오기도했기 때문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기도 하다. 

 

 

 

 

댓글